퍼널 뜻 | 개념, 특징 및 활용 사례1. 퍼널(Funnel)이란?퍼널(Funnel)이란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을 가지며, 구매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단계별로 시각화한 개념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케팅 및 영업에서 잠재 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퍼널 vs 고객 여정 비교구분퍼널(Funnel)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정의고객이 구매로 이동하는 단계별 과정브랜드와 고객의 전체적인 상호작용 과정목적잠재 고객을 전환율 높은 고객으로 변화브랜드 경험 개선 및 장기적인 관계 구축영향 요소광고,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 CTA모든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 및 감정📌 퍼널은 고객을 유입부터 전환까지 이끄는 과정에 집중하는 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