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뜻 | 개념, 특징 및 활용 사례1. 리타겟팅(Retargeting)이란?리타겟팅(Retargeting)이란 웹사이트를 방문했지만 구매 또는 특정 행동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여 다시 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리마케팅(Remarketing)과 유사한 개념이지만, 주로 디지털 광고를 활용하여 기존 방문자를 타겟팅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리타겟팅 vs 일반 광고 비교구분리타겟팅일반 광고대상기존 방문자 또는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새로운 고객 또는 불특정 다수광고 방식맞춤형 광고 제공일반적인 광고 메시지 노출전환 가능성기존 관심 고객이므로 전환율이 높음관심 여부가 불확실하여 전환율 낮음비용 효율성ROI(투자 대비 수익) 높은 편타겟 범위가 넓어 비용이 증가..